본문 바로가기

UX,designer

〃[웹표준 스터디 도서 추천] 웹표준 완전정복 세트 + Stylin' with CSS


·디자인,문학·책,웹표준완전정복세트,웹표준스터디도서추천,StylinwithCSS
, CSS공부,스터디,html5,코더,웹디자이너

웹표준?! DIV 코딩?! 공부하자!!
[웹표준 스터디 도서 추천] 웹표준 완전정복 세트 + Stylin' with CSS

  미술·디자인,문학·책,웹표준완전정복세트,웹표준스터디도서추천,StylinwithCSS, CSS공부,스터디,html5,코더,웹디자이너

 

실용 예제로 배우는 웹 표준

고급 웹 표준 사이트 제작을 위한 CSS 마스터 전략

웹 2.0을 이끄는 방탄웹


웹표준을 공부할때에 누구나 추천하는 세권의 책!
그리고 저는 하나 더 추천하고 싶어요~

 

+

 

 Stylin' with CSS

웹표준코딩을 좀더 스타일있게 하고 싶으시다면 읽어보면 좋을 책입니다


 미술·디자인,문학·책,웹표준완전정복세트,웹표준스터디도서추천,StylinwithCSS, CSS공부,스터디,html5,코더,웹디자이너

 


★ 요약 ★

웹 표준 마스터를 위한 바이블!

『실용예제로 배우는 웹 표준』과 『(개정판) 웹 2.0을 이끄는 방탄웹』, 『CSS 마스터 전략』을 하나로 묶었다.

『실용예제로 배우는 웹 표준』에서는 여러 가지 웹 표준 개념의 이론과 실습을 다루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문제에 대해 여러 가지 다른 해결방법을 보여준다. 각 방법에 대해서는 장점과 단점을 따져가며 상세하게 설명하며 또 각 장의 마지막 부분에는 심화 학습을 제공해 그 장에서 설명한 내용과 관련된 고급 마크업과 CSS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개정판) 웹 2.0을 이끄는 방탄웹』에서는 표준화를 어떻게 시작하고 무엇을 표준화 시켜야 하는지 알려주는 가이드 북으로 기존의 웹 사이트들을 사례로 들어 문제점을 지적하여 분석하고 있다.

『CSS 마스터 전략』에서는 가장 유용한 CSS 기법을 한번에 정리하면서 실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브라우저 관련 이슈를 다뤄 CSS 관련 지식 수준을 한 단계 올릴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CSS 전문가다운 코드를 작성할 수 있는 기법을 배워보자.

 

 

 

★ 구성 ★

1) 『실용예제로 배우는 웹 표준』
2) 『(개정판) 웹 2.0을 이끄는 방탄웹』
3) 『CSS 마스터 전략』

『실용예제로 배우는 웹 표준』 소개

웹 표준을 이용해 사이트를 구현하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
이 책은 웹 표준의 장점을 이해하기 위한 필수 안내서입니다.

XHTML과 CSS 같은 웹 표준은 이미 많이 알려진 기술입니다. 웹 관련 직종에 있다면 웹 표준에 대해서 들어봤을 것입니다. 하지만 웹 표준을 지원하는 웹 브라우저가 점차 늘어가고 있고, 웹 디자이너와 웹 개발자가 웹 표준이 주는 실질적인 이점을 이해하고 이를 준수하려고 하는 움직임이 많아지고는 있지만, 웹 표준으로 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은 아직까지 쉬운 일은 아닙니다. 웹 표준의 혜택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웹 표준을 이용해 효율적으로 사이트를 구현해야만 비로소 웹 표준의 진수를 아는 것입니다.

웹 표준 가이드는 16장과 부록으로 구성돼있습니다. 각 장에서는 여러 가지 웹 표준 개념의 이론과 실습을 다루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문제에 대해 여러 가지 다른 해결방법을 보여줍니다. 이 책을 통해 다단 레이아웃, 이미지 바꿔치기, 테이블과 리스트 제대로 사용하기 등의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런 접근방법을 통해서 웹 표준의 핵심사항을 빠르게 이해하고 소화해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개정판) 웹 2.0을 이끄는 방탄웹』 소개

아무리 멋진 모양과 좋은 내용으로 가득 찬 웹사이트를 만들었더라도 다양한 상황과 폭넓은 사용자층을 고려하지 않았다면 절반의 성공에 불과합니다. 댄 씨더홈의 『(개정판) 웹 2.0을 이끄는 방탄웹』은 유연성과 가독성, 사용자 편의성 등 성공적인 웹사이트가 갖춰야 할 핵심사항을 구비하기 위한 웹 표준 전략에 대한 책입니다. 각 장마다 기존의 흔해 빠진 방식으로 제작한 웹사이트를 사례로 들어 문제점을 분석하고 어떤 한계점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합니다. 그리고 이 사이트를 XHTML과 CSS로 재구축하여 엄청난 양의 코드를 깔끔한 마크업으로 정리하고 CSS를 통해 빠르게 로딩되면서 접근성이 높은 방탄웹으로 변신시키는 기법을 소개합니다. 특히 마지막 장에서는 이 책에서 다룬 기법을 종합해 완전무결한 방탄웹을 만들어 봅니다. 특히 개정판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7에 대응하도록 내용을 보강하고, em을 이용한 유동적인 레이아웃 등의 예제들을 추가했습니다.

『CSS 마스터 전략』 소개

이 책에서는 CSS 기본 개념을 다시 정리하여, 의미 있는 마크업 작성의 중요성, 코드를 잘 구조화해서 유지보수가 용이하게 하는 방법, CSS 레이아웃 모델의 동작원리 등을 다룹니다. 기본 사항을 살펴본 후, 각 장에서는 CSS 기반 디자인에서 사용되는 특징을 다룹니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튜토리얼 형식을 통해 독자들이 수행하고 있는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기법을 익히게 될 것입니다.

여러 브라우저 간에 다르게 동작하는 현상 때문에 CSS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고생을 합니다. 이 책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CSS 핵, 필터, 버그 해결방법을 설명합니다. 또한 이미지 대치 기법, 링크 스타일 만들기, 폼과 리스트 모양 꾸미기, 순수하게 CSS만으로 만드는 레이아웃을 비롯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룬 모든 기법을 종합해서 CSS 디자이너로 유명한 사이먼 콜리슨과 캐머론 몰이 직접 작성한 2개의 실전사례 예제를 부록에 포함했습니다.

 

 

 

 미술·디자인,문학·책,웹표준완전정복세트,웹표준스터디도서추천,StylinwithCSS, CSS공부,스터디,html5,코더,웹디자이너

 

+

 

 

 미술·디자인,문학·책,웹표준완전정복세트,웹표준스터디도서추천,StylinwithCSS, CSS공부,스터디,html5,코더,웹디자이너

Stylin' with CSS: 웹표준? DIV 코딩? 이 책 하나면 모두 해결!!!

http://www.yes24.com/24/goods/3638880?scode=032&srank=1

CSS는 웹페이지에서 공동으로 사용되는 디자인을 빠르게 변경하고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개발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여 프로젝트 진행 속도를 가속화하는 장점도 있는데, 이 책은 더욱 새로워진 내용으로 지금까지도 영미권에서 인기 있는 STYLIN' WITH CSS의 업데이트 버전이다. 실무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사례들을 제시하여 더욱 유용하며, 구 브라우저의 쿼크모드에서도 문제없이 작동하는 동시에 IE7, IE8, 파이어폭스3, 사파리, 오페라 등 최신 브라우저에서도 문제없이 작동하는 디자인 코드들을 제시하고 있다.

CSS를 마스터하여 웹디자인 능력을 더욱 향상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웹표준과 접근성을 준수하는 것은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로 인하여

웹개발자, 웹디자이너, 웹퍼블리셔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부분이 되고 있다.

이 책은 웹표준에 대한 감각과 실력을 기름으로써 XHTML과 CSS의 고수가 되게 한다.

 

 미술·디자인,문학·책,웹표준완전정복세트,웹표준스터디도서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