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줄리,diary

〃서울과 가까운 을왕리 해수욕장 여행 _ 조개구이



가족 여행  _ 을왕리해수욕장

 

을왕리 해수욕장 :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섬 ‘용유도’ 에 펼쳐진 넓은 모래밭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동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백사장 길이는 약 700m, 평균 수심은 1.5m로 비교적 규모가 큰 편.  울창한 송림과 해수욕장 양쪽 옆으로 기암괴석이 늘어서 있어 경관이 매우 아름답고, 특히 낙조가 아름답다고 한다.

간조 때에는 백사장의 폭이 200m 정도 드러난다. 해수욕장으로는 드물게 넓은 잔디밭과 충분한 숙박시설이 갖춰져 있어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청소년들의 단체 수련을 위한 학생야영장, 수련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배를 빌려 바다로 나가면 망둥어와 우럭·노래미·병어·준치 등도 많이 잡을 수 있다. 해수욕과 스포츠, 낚시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종합휴양지로 적격이다.

 

 

을왕리해수욕장에서 좀 더 지나 올라와보면
선녀바위가 있는 해수욕장(선녀바위 유원지) 가 나온다.

 빨간색 동그라미 위치가
우리가 조개구이를 먹은 곳 (선녀바위마을 회, 조개구이집)

을왕리나, 왕산 해수욕장 보다 사람이 적고 풍경이 더 좋다.
바다를 바라보며 조개구이나 고기도 구워먹을 수 있는 곳이었다.

다른곳과 비교해 바위와 조개껍질이 많다.

 

 

 

살아있는 싱싱한 조개와 가리비 소라를 맛볼 수 있다

 우리는 6명이므로...조개구이 大 60,000 선택

푠님이 많이 주시면 여기서 먹구요! 했더니 흔쾌히 많이 주신다고...ㅋ

  

 

 

조개구이 셋팅!

 

 

 

상콤한 소스와 버섯과 야채

푠님과 나는 이곳에 넣어서 완벽하게 익으면 먹어주었다 -_-

 

 

 

 

싱싱한 조개들...

 

 

 

두바구니를 먹고 더 달라고하니

보통 이렇게 많이 안주는데 많이 준다고 해서 더주는거라시며 아줌마가 조개바구니를 또 놓고 가신다.

 

6명이서 배부르게 먹었다...

 

 

 

 

조개구이 다 먹고

칼국수로 마무리!!

 

 

 

 서울에서 주말에 나와 바다도 보고 조개구이나 고기를 구워먹고싶다면...

역시 을왕리(영종도)죠!

 


서해는 물빛이 안좋아 발만 담그고 왔지만...

스트레스 풀기에는 참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