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designer

〃[어도비 포토샵월드코리아] 포토샵 탄생 20주년 기념 2009 포토샵 월드 코리아 _ PHOTOSHOP WORLD KOREA 2009




어도비 포토샵월드코리아_포토샵 탄생 20주년 기념 2009 포토샵 월드 코리아

PHOTOSHOP WORLD KOREA 2009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개최된 ‘포토샵월드 코리아 2009'
이번 ‘포토샵월드 코리아 2009’ 는 포토샵 탄생 20주년을 맞아 마련된 자리!

  

선착순 입장에 처음자리가 마지막자리가 된다는 소식에
아침 6시에 일어나 준비해 7시에 회사 디자인팀을 안암역 1번출구에서 만났다

 

무엇보다...오늘은 정말 추웠다

 기온이 뚝...떨어졌던... 바로 그날!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 도착!

이제 해가 두둥실 떠오르고 있었다...

 

이때가 7시 30분...

 

셔틀버스는 8시부터 운행...

홍보지에 포토샵월드가 8시부터 시작이라고 써있는걸 봤는데...
셔틀버스가 8시부터 운행한다고 해서 열심히 걸어 체육관 도착...!

 

 

 

 


사전등록을 한 상태라 이름표만있으면 바로 입장이 가능했다
한쪽에는 포토샵을 사용해볼 수 있는 부스도 있었고~ 
 

 

 





마우스패드랑 Web, IM잡지를 나눠주는 부스, 할인가로 서적을 살 수있는 부스 등이 있었다

 





포토샵월드 행사장으로 내려오니 벌써 이만큼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다

뜨오~







입장시작!
콘서트의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활기차고 기분좋은 음악이 쿵쿵! 울리는 체육관!
선착순 500안에 들어 CS4 책도 받았다

 

 

 

 





국내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이기때문에 다들 기대감에 차있었다.
‘세상의 변화와 함께한 포토샵 20년 - 최고의 실전 테크닉 총결산’ 이라는 테마로 진행.   

우리가 선 줄은 중간섹션에는 못앉는다는 이상한 시스템?을 말하며 왼쪽에 앉으라고 해서
다시 뒤로 돌아와 옆줄로와서 앞쪽 중간에 이름표를 붙혀두었다
대회장의 입장 줄은 두줄뿐이었는데...-_-

 

각자 다들 알아서 여기저기 앉기 시작...ㅎㅎ

  

 

 



의자마다 통역기와 안내사항 및 통역기 사용 방법을 적은 종이
그리고 파란색 풍선이 하나씩 놓여있었다.

  

 

스크린을 보니 포토샵월드 행사 시작은 9시 25분...
그래서 매점에가서 우동과 만두를 다같이 먹고...책도 받고 하며 구경하다 다시 행사장으로 왔다...

 

드디어

개회사를 시작으로 행사 오픈!

 

  

 

 

 

 

 

 

+ 연설 요약 +


기조연설 : 기업이 요구하는 21세기 디자이너 역량 - 홍대 대학원 나건교수님

국제 디자인트렌드센터장이시면서 세계 디자인 수도 서울 2010 총감독이셨던
홍익대학교 국제 디자인 전문대학원 디자인경영학과 나건 교수님이 강의

 

 

PT도 중 파란풍선을 불어 날리는 것도 진행하셨는데

재미있긴했지만 신종플루바이러스가 걱정이 되었던...ㅎㅎ

하지만 강연은 재미있었다!

 

 




어도비시스템즈 포토샵 수석전문가 러셀 브라운의 강의 및 시연!
차분하게 CS4의 팁을 하나씩 하나씩 알려주었다.

내게 유용했던 것 중 하나는 사진 병합할때 중간 레이어에 락을 걸어놓으면
그 레이어를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합쳐진다는 것...

 

메인 강연자 답게 중간중간 유머도 날려주셨으나
행사장이 너무 추워서 다들 얼어계셔서 반응이 그렇게 좋지는 않았다...

 

 




오전 강연이 끝나고 점심시간...

 역시나 스텝들...자리에 앉아있으면 도시락을 준다고 하더니...
30분을 앉아있고나서야 팀원이 가서 받아왔다...

난 김밥을 기대했건만...이건 어디서온 도시락인것이냐...

오징어없는 오징어볶음과 쓴 양배추는 쫌~
나머지 치킨강정과 문어포, 고추, 멸치는 맛있었어요...

그런데...여기와서 백반먹을 줄이야...;;

 

 

 





점심식사 후 배포자료를 받으러 밖으로 나왔다~
이름표 뒤에 스티커를 떼어서 교환하면 되었다

 

 

 

 





오후 강연이 다시 시작되고 마스킹 기법을 알려주었다...
중간에 프로젝터의 핀이 나가서 15분정도 중단되기도했다
그 시간동안 중간중간 선물을 나눠주는 러셀브라운~ 

 

포토샵 CS4는 마스크따기에 편하게 되어있다! 매우매우!

 

 

 



 

디자인피버 디자이너를 역임하고 현재 NHN ~ 네이버 브랜드 마케팅 디자인팀 팀장이되신~
NHN BX디자인센터 브랜드 마케팅 디자인팀 변사범 팀장의


포토샵으로 생명을 입은 웹 및 인터렉티브 디자인 비밀노트

이름자체가 브랜드로 지어진것만 같은 변사범팀장님...

 

PT자료도 꼼꼼하고 멋지고 훌륭했다.
평소 누가 만들었을까 궁금했는데 실제로 보니 더 재미있고 흥미로운 발표였다

네이버 디자인 깔끔하고 명료하고 재미있어요! >ㅂ<

 

 

 




엔플루토 비주얼 그룹 정준호 실장
리니지2의 고급 드로잉 테크닉 - 페인터보다 훨씬 유용한 커스텀 브러쉬

  신랑이 일러스트레이터라 살짝 기대를 했던 강연이었는데...
발표에는 힘을 안주시고 미용실에서 머리에만 힘을 주고 오신 건 좀...

 울 신랑이 했으면 오히려 더 잘했을거 같다는 생각이 45분간...ㅎㅎ

그래도 나머지 5분정도동안 보여준 그림은 멋있었어요 물론 우리 신랑이 더 잘 그리지만...ㅋ

처음부터 드로잉하는 모습을 보여줬거나 ~
실무에서 사용된 그림들을 더 보여주셨으면 좋았을텐데...

 

 





그동안 몰랐던, 프로라면 꼭 알아야한 고급 포토샵 테크닉

 어도비시스템즈 포토샵 수석 엔지니어 마이클 스토더트와 강진호 이사의 강의
포토샵분야 국제 공인자격증을 우리나라 최초로 취득하고 각종 세미나 및 행사에서
최고의 활용 테크닉을 구사하는  한국어도비시스템즈 포토샵 수석 엔지니어 강진호 이사와
포토샵 수석 엔지니어 마이클 스토더트!

CS4 익스텐드 버전에서의 새로운 기술을 멋지게 보여주었다.

 

이제 프리미어와 에펙 그리고 마야랑 맥스도 포토샵안으로 들어오는구나...

포토샵으로 영상작업이 가능했고 3D도 가능하다는것이 놀라웠다.

 

 



온라인 사진학교 창립자(PPSOP) 브라이언 F. 피터슨
평범함을 비범함으로 둔갑시키는 최고의 비포 & 애프터 비법 - 브라이언 피터슨


기술들 대부분이 이미 익숙했던 터라

브라이언 피터슨 보는 재미와 사진 보는 즐거움이 있었던 강연~

 

 

당장 사진 몇장 합성 해보고픈 충동이 들었다...ㅎㅎ

 

 

 

 

 

 

 

...포토샵 월드 2009...

 

 

 

만나보고 싶었던 강연자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었던 것은 참 좋았지만

다음 포토샵 시연 강의에서는 좀 더 고급테크닉을 알려주면 좋을것 같다.

웹디자이너들에게는 좀 쉬운 기술들이였던거 같다...

 





끝나고 집으로 가기전 한컷!










쉬는시간이 없이 하루종일 앉아있었더니...

다음날 일하는데 근육통이 장난이아니었다...

 

 

다음엔  강연 두개정도 빼고 여유롭게...좀더 편한 자리에서 하면 좋을 것 같다.

즐겁고 유익했던 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