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wedding

〃결혼한지 한달여만에 쓰는 결혼 총정리 후기


몇몇 친구들 카메라에 남아있을 사진들 빼고는 
결혼식 원본과 스냅사진들을 받게 되서 3개월동안 준비한 결혼 후기를 시작합니다.  
3년이 넘게 사귀고 언제 결혼하게 될까 _ 때가 오겠지...생각하다 
6월말에 10월 11일로 결혼날을 잡았습니다.

감사하게도 신랑과 제가 알아서 하도록 양가에서 믿고 맏겨주셔서 원하는건 다하고 할 수 없는것들을 생략하거나 축소하면서 진행했어요. 양가에 도움을 받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존재자체가 큰 도움이었고 힘이었어요...
결혼 준비라는게 이렇게 힘든건지도 모르고 시작했지만 사전에 혼자 커뮤니티돌아다니며 모은 정보가 있었고 도와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무사히 끝낼 수 있었습니다.
예단은 서로 안하기로 상견례하면서 합의를 보았고, 가장 힘을 준 부분은 스,드,메와 신혼여행 정도였습니다.
 


앙겔로스 (웨딩드레스)


앙겔로스는 별다섯개에 플러스 플러스입니다.
평생에 단 한번 내가 입은 드레스가 그냥 흰색이아니라 컨셉이 있고 메타포가 있어서 나중에 봐도 한눈에 알아볼수있는 그런 드레스를 찾아다녔어요.
맘에 쏙 들지 않으면 진행하지 않는 성격이라 웨딩커뮤니티 다 뒤져보며 정보를 수집했었는데 그 때 눈에 들어온것이 앙겔로스였답니다. 이때가 벌써 3년 전이었다는...^^;
앙겔로스는 워킹만 가능한 샵이라 컨설팅없이 워킹으로 진행했어요.
(현재09는 컨설팅이 한 곳 되는 것으로 알고있어요...)
화려하면서도 풍성하고 러블리한 웨딩드레스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강추 합니다. 리허설때 드레스 5~6벌 대여해주는 곳은 흔치 않을거에요.
여러 컨셉으로 예쁜 드레스 입고 사진 남기고 싶은 마음이 신부의 마음이겠죠.
드레스뿐만 아니라 티아라나 악세사리 등도 종류별 색상별로 많은 샵이더라구요.
베일도 다른데서 볼 수 없는 예쁘고 특이한 것들이 많았어요.

그리고 본식드레스는 신상드레스 입고 결혼할 수 있게 해주셨구요 부케도 정말 예쁜 것으로 보내주셨어요. 앙겔로스 입고 결혼하시면 그날 신부중에 젤 주목받는 신부 되실꺼에요. :)

  


더함스튜디오

더함에서 촬영하고 싶다고 말씀드리니 앙겔로스에서 바로 연계해주셨어요.
라망스튜디오 실장님이 새로 오픈하신 스튜디오 였구요. 바로 그 실장님이 리허설 촬영을 해주셨습니다. 이은수원장님께서 사진은 어디서 찍느냐 보다 누가찍느냐가 중요하다는 제 생각과 동일한 말씀을 해주셔서 기억에 남네요. 함실장님 재미있고 편안한 분위기 만들어서 신랑,신부의 예쁜 모습을 잡아주십니다.
8월에 촬영했는데 내년에 또 리마인드 촬영하자고 신랑을 졸르고 있어요 ;;

 


명가
앙겔로스와 어울리는 메이크업샵 추천해달라고 해서 정한 헤어&메이크업샵입니다.
메이컵은 박예진부원장님 담당이었구 헤어는 정아디자이너님 담당이셨습니다.
평소 진한 메이크업은 해본 적이 없는 터라 달라진 제모습에 상당히 놀랬었는데 이제는 메이크업 받으러 명가로 달려가고 싶어요. 입체 메이크업이 이런것이구나 싶었어요. 눈도 커지고 예뻐지고... 신기했습니다.
헤어는 원하는 헤어스타일 사진가져갔었구요 그 사진보시고 제 스타일에 맞게 해주셨습니다.

+ 리허설때 +



+ 본식때 +

 
핑크피아 (부케 & 부토니아)
핑크색이 살짝씩 들어가있는 본식드레스와 너무나도 잘 어울렸던 부케 ~
중간중간 수국도 들어가고 부케는 앙겔로스에게 맞겼는데 이렇게 예쁜 부케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태현실크 (한복)
시어머님이 한복을 즐겨입으십니다 그래서 한복에 대해 잘아시기에 알게 된 곳이기도 합니다.
하마터면 박람회에서 신랑,신부 한복하면 양가어머님 한복 해 주고 머이런 식의 패키지 할뻔했는데 그 가격 보다 훨씬 저렴한데 더 좋은 원단과 자수로 한복을 맞출 수 있었어요. 분홍 당의와 한복드레스에 비녀도 대여해 주셔서 리허설 촬영 잘했어요. 사실 한복에는 많이 투자하고 싶지 않았었는데 비용 대 효능이 좋았어서 만족스러워요. 어머니도 한복 이쁘다고 한번 더 입고 사진찍으러 가자고 하실 정도에요.
꽃신, 가방 등등 물론 예뻣구요 :) 광장시장 별관 998호에 위치 해 있어요.
한복맞추러갈때나 찾으러갈때마다 사람들이 많이 상담받고 있더라구요.




오뜨(예물) 
오뜨...종로를 걷다가 괜찮을 것같은 느낌에 들어가본 곳이었습니다.
친절함, 서비스...다이아몬드에 대한 설명... 다이아몬드 유통경로...모두 마음에 드는 곳이었어요...

제 반지는 두개로 나눠서 할수도있는 디자인으로 선택했구요 -
신랑 반지는 김남일반지라고 하던 반지로 했어요 -
원래 반지만 하려고 했는데 신랑님이 목걸이도 하나 해 주셨네요 -





TM웨딩시티 웨딩홀
웨딩홀은 후기 쓰다가 길어져서 따로 포스팅해요


http://july.tistory.com/556



가전&가구
침대는 미아 현대백화점 시몬스매장에서 했구요 -
가전은 하이마트와 백화점 해서 세군대 돌아보고 견적이 제일 좋았던 종암동 하이마트에서 했어요.



 

청첩장
오프라인 청첩장은 모닝글로리에서 제일 심플한것으로 선택했어요 ~
친구들에게 줘도 친척들에게 드려도 무난한것으로 ~
온라인 청첩장은 직접 만들어 블로그에 올려서 온라인 웨딩사이트로 만들었습니다.
중요한 정보가 쉽게 전달되는데에 초첨을 맞춰 디자인했어요.



http://jun-july.tistory.com/



신혼여행
보통 몰디브는 6개월전에 예약을해야 좌석 확보도 하고 풀부킹되기전에 가고 싶은 리조트로 갈 수있는데
3개월전이라 늦은감이있었습니다. 싱가폴항공티켓찾느라 10군데를 견적을 알아보고 물어봤는데도 티켓이 없더라구요 그러다 박람회가서 상담받은 곳에서 티켓이 있다고 해서 그곳에서 진행했습니다
하프보드에 싱가폴항공으로 4박6일 일정 칸두마 워터빌라 4박이었습니다.
수영 못하는 우리 커플에겐 허리까지 오는 수심위에 있는 워터빌라가 참 좋았습니다 ~
풀바에서의 음식도 좋았구요 ~ 친절한 직원들과, 무엇보다 수영장이 예뻐서 참 좋았어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싱가폴 -> 몰디브 후기 : http://july.tistory.com/542




마지막...
기독교 집안이라 날짜도 우리가 원하는 날로 잡고, 미신에 상관없이 하고싶은것들도 다 원하는데로 정하고 오로지 잘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면서 결혼준비를 했었어요.

감사하게도 결혼식 신혼여행 무사히 다녀와서 이렇게 결혼 후기를 남기네요...

결혼하면서 느낀건 신랑과 저의 모습도 있지만 주변 사람들을 다시한번 돌아볼 수 있는 계기였던 것 같아요.
함께여서 더 행복한 인륜지대사...결혼...

모두 즐겁게 준비하세요...^^